2014년 3월 19일 수요일

올바른 커리어 UP을 방해하는 NG 이직사유

올바른 커리어 UP을 방해하는 NG 이직사유

2014.03.19

올바른 커리어 UP을 방해하는 NG 이직사유 

이직이라 함은 단순히 직장을 옮기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평생을 일할 천직을 찾아가는 과정이 되어야 합니다. 


비전 없는 이직으로 이전 직장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못한 곳을 전전하거나 ''고액연봉''과 남 보이기에 좋은 ''명함''만을 쫓다가 ''커리어다운''의 늪에 빠져 고민하는 직장인이 되지 않도록 이직은 왜.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고한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굳이 이직을 하지 않아도 회사에서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통하여 성과를 내고 승진하는 것도 커리어 업이며 업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커리어업이 될 수 있어요. : )

여기서 올바른 커리어업의 방향이 아닌 커리어다운이 되는 NG 이직사유를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커리어다운이 되는 NG 이직사유 1. 인간관계에서 오는 갈등 


직장상사와 동료 등 인간관계에서 오는 갈등은 직장생활을 힘들게 하는 요인임은 확실해요.

하지만 이직을 한 회사에 그보다 더한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이런 사유로 직장을 옮긴 사람들 중에는 오히려 예전 사람들이 더 나았다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고 견디기 힘든 직장 상사 때문에 직장을 옮겼으나 얼마 후 전 직장의 상사가 바로 퇴직을 하여 자신의 이직을 후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평생 같이 할 사람이 아니니 단지 이 때문에 자신의 커리어 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해요.

커리어다운이 되는 NG 이직사유 2. 내적 갈등에 오는 갈등


주변에 혹시 높은 연봉을 제의 받고 이직한 동료가 있다면 내적인 갈등이 생겨 마음이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좋은 조건으로 가는 것이 부럽기도 하고 그런 기회를 잡지 못한 자신에 대한 열등감이 생길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준비 없이 이직을 결심해서는 안 되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 받고 이직을 한 사람들 중에는 그곳에서 적응하지 못해서 오히려 이전보다 더 못한 경우도 많기 때문이에요. 높은 연봉과 파격적인 대우, 혹시 그것 때문에 커리어다운의 늪에 빠지지 않으려면 상황과 가는 곳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커리어다운이 되는 NG 이직사유 3. 업무나 근무조건에 대한 불만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거나 다른 일이 더 좋아 보여서라는 막연한 생각만으로 자신의 업무에 불만을 갖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또 남들보다 더 많이 일하는 데 보상은 적은 거 같을 때도 이직을 고려하게 되죠. 

이런 경우라면 업종과 직무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여 내가 속한 조직이 문제인지 
아니면 나 자신의 문제인지를 정확히 알아야 올바른 이직의 방향을 잡을 수 있어요.

조직이 문제가 아니라 조직에 적응 못한 사람으로 오해 받지 않도록 말이에요.




이력서나 면접에도 반드시 등장하는 이직사유에 대해


정답은 없고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분명한 것은 있어요. 

현 조직에 대한 불만이나 회피가 이직의 사유가 아니라 앞으로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자신의 이직 사유가 되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이유에서 비롯된 이직이라고 해도 힘든 부분은 참고 기회를 기다리며 자신의 커리어플랜에 의해 철저하게 준비하여야 커리어업을 이루는 성공적인 이직이 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잡코리아 헤드헌팅 이혜영-





2014.3.19




잡코리아 페이스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