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5일 금요일

조직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Social

조직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다우군 이웃추가 | 2014.07.24 13:42


직장인 여러분근무하다가 소통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으신 적이 많으시죠.

오늘은 해외 기사 중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관한 좋은 칼럼이 있어

간략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ow Can I Communicate Better at the Office?

회사에서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까?


 


1. Gauge Your Office Environment and Communicate Accordingly

근무 환경을 판단하고 그에 맞는 의사소통 방식을 따를 것.



모든 회사들은 다르다이는 기업들이 각자 특유의 환경을 가지고 있는 이유다사람들은 사무실에서 반복적인 의사 소통방식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당신은 이러한 종류의 의사소통 방식을 오랜 시간 익힐 것이고 이를 통해 효과적인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모든 사무실과 모든 회사원들은 자신만의 선호하는 의사소통 방식이 있다이는 E-mail이 될 수도면대면 방식이 될 수도전화가 될 수도온라인 메신저가 될 수도그 외 다른 어떤 방식이 될 수도 있다미국의 뉴스는 동료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가장 흔한 오류는 각자의 의사소통 방식을 정확히 알아차리지 못한 데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그러니당신이 접촉할 상대방에게 가장 소통하기 좋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연결하여 상대방을 존중하는 대화를 시작해보라.


만약 당신이 어떻게 의사소통 해야 할지 정확히 확신할 수 없다면물어보라그렇다면 당신은 정확하고 확실한 의사소통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각 개인들은 각자 고유한 의사소통 스타일이 있다그러나 팀 내에서 효과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라면 어떤 의사소통이 모두를 편안하게 만드는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

  

 

 


2. Watch Your Body Language

바디랭귀지를 잘 살펴 볼 것

 

 

 

 

 

 

바디랭귀지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일 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가장 주된 문제는 바디랭귀지에서 비롯되는 오해다.


직장에서 당신의 바디랭귀지를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 깊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우리는 당신이 의도하지 않은 무언가를 전달하지 않도록 한숨을 쉬거나눈을 피하거나 또는 부정적인 바디랭귀지를 최소화 시켜야 한다그 대신 오랜 시간의 눈맞춤다리를 꼬지 않는 것온화한 미소와 같은 긍정적인 바디랭귀지에 보다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바디랭귀지는 향상시키기 어렵다그만큼 사소한 단서에 대해 잘 알아차려야 한다이것에 대해 편해질 때까지 잠깐의 눈속임을 쓰는 건 괜찮다당신에게 익숙하지 않은 바디랭귀지들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그러나 당신이 익숙해지기 위해 더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편해질 것이다일단 당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한다면당신이 전하고자 하는 바를 더욱 정확히 전달하기 쉬워진다바디랭귀지는 대화의 한 부분이다또한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그 중요도가 높다.



3. Be Direct

직접적으로 표현할 것

 

 

 

 

 

 

때때로직장에서 가장 크게 발생하는 소통의 문제는 오해다이주로 목표프로젝트혹은 행해져야 하는 일들이 사람들에게 명확하지 못할 때 나타난다. Forbes는 대부분의 상황들에서 간결하고 직접적으로 대화를 이어나가라고 제안한다.

일반적으로우리의 근무 환경 소통상황은 빠르고 간결해야만 한다친구에게 말을 하듯 불필요한 의사소통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핵심을 확실하게 짚어 그것을 이어나가라당신이 의문이 드는 사항들에 직접적으로 표현할 때모든 사람들은 같은 맥락을 이해하고 있고이는 더욱 효과적인 소통을 도와줄 것이다.

마지막으로사소한 단서들을 발견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는 것과 그에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맞추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또한 시간도 어느 정도 걸릴 것이다그러나 잠깐의 적은 노력만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효과적인 소통은 조직 내 밝은 분위기를 만들고

즐거운 근무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지금 다우오피스에 접속하여 일방적인 소통에서 벗어나

동료와 함께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아보세요!

 

앞으로도 다우오피스는 다양한 소통방법 제시를 통해,

기업 내 원활한 소셜 네트워킹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협업소통모바일에 기반한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칼럼 원문 출처 : http://lifehacker.com/how-can-i-communicate-better-at-the-office-1001505647

 

 

 

태그
IT·컴퓨터,다우기술,다우오피스,그룹웨어,협업,소통,조직내소통,소통방법,소통방식,협업웨어
섬네일다우군  이웃Daouoffic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