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5일 금요일

비싸도 좋아” 잘 고른 텐트 하나면 사계절 내내 캠핑시즌

“비싸도 좋아” 잘 고른 텐트 하나면 사계절 내내 캠핑시즌

2013.07.05 16:32:04 입력

[매경닷컴 MK패션 백혜진 기자] 캠핑 열풍과 함께 여름 휴가를 앞두고 캠핑용품을 찾는 가족단위의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수요가 늘면서 브랜드마다 다양한 캠핑 용품들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초고가 캠핑용품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쉽게 열리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가장 기본적인 캠핑용품인 ‘텐트’만 잘 구비해둬도 오래도록 가족단위 국내 여행이 즐거울 수 있다. 

텐트는 돔형, 캐빈형, 터널형, 로지형 등 종류가 다양해 처음 텐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 우선 인원, 여행지의 특성 등에 따라 크기와 구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돔형의 텐트가 중량이 가벼워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돔형 텐트란 바깥쪽에 프레임을 끼우는 텐트로 오토캠핑에 적합하며, 텐트 속에서 일어서도 무방할 정도로 활동성이 좋아 아이들이 있는 집에 적합하다. 캐빈형 텐트는 지붕과 벽면이 각진 형태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족 단위의 캠핑이나 원정 베이스캠프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텐트는 이동식 주거 공간이기 때문에 기능적인 측면에서 다가가는 것이 좋다. 싼 것을 고르다가 방수되지 않는 텐트에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 있다. 방수는 물론 방풍성과 통풍성의 상반된 기능을 충족시킬 수 있는 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체 바닥은 물론 텐트의 지붕 부분인 플라이까지 방수, 방풍, 통풍 기능에 대해 자세한 문의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플라이가 몸체를 완전히 덮었을 때 물과 바람을 막는 데에 수월하다. 플라이 입구 부분을 통해 어떻게 습기가 빠져나갈 것인지 확인하도록 한다. 또한, 재봉선, 지퍼 부분과 당김끈 장식 등을 꼼꼼히 살피도록 한다. 

[매경닷컴 MK패션 백혜진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