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30일 목요일

전세계 스쿠버다이빙 포인트 BEST 10

전세계 스쿠버다이빙 포인트 BEST 10

2014.09.01 09:52:42 입력, 최종수정 2014.09.04 13:45:53

스쿠버다이빙은 즐겁다. 그 어떤 레포츠보다 강렬하다. 

스쿠버다이빙을 하고 난 뒤 가장 크게 바뀌는 것이 있다면 바로 여행지 선택. 과연 그 곳에서 스쿠버다이빙을 즐길 수 있을까? 부터 생각하게 된다. 같은 곳을 여행해도 아름다운 바닷속을 즐길 수 있는 스쿠버다이버들의 특권. 

이번 시간엔 다이버들의 로망, 전세계에서 모든 다이버들이 꿈꾸는 환상적인 다이빙 스팟 10 곳을 소개 하려고 한다. 

다이버들마다 취향이 다르고 좋아하는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이 10 곳의 스팟에 이견이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많은 다이버들이 사랑하는 스팟 위주로 소개를 해보려고 하니 재밌게 봐주시길 바란다. 

순위는 따로 없다. 지금부터 환상의 스쿠버다이빙 스팟 BEST 10으로 한번 같이 떠나보자.

10. 시밀란 군도 , 태국

시밀란은 태국 남서부, 안다만에 있다. 9개의 열대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섬마다 특색이 있다. 섬들은 각기 열대 정글 혹은 하얀 모래가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이런 시밀란은 섬 그 자체보다 더 유명한 것이 바로 다이빙 포인트다. 이 곳의 수 많은 다이빙 포인트를 완벽하게 만끽하기 위해 특히 리브어보드( Live aboard)로 유명한데 몇박 몇일간 배에서 먹고 자면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긴다. 말그대로 배를 타고 왔다갔다 하기도 아까운 다이버들의 열망이 만들어낸 방법이다. 1년 중 겨울 시즌만 개방되고 남은 기간은 폐쇄를 함으로서 생태계를 보호한다. 다양한 물고기들과 대물이라고 불리우는 거대한 수중생명체들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 중 하나다.

9. 몰디브 Maldives Reefs

몰디브는 신혼부부들에게 유명한 여행지. 하지만 이 곳을 만약에 스쿠버다이빙 교육을 받고 떠난 신혼부부라면 다른 부부들이 볼 수 없는 몰디브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것이 바로 다이버들의 특권이다. 이미 몰디브의 아름다움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몰디브의 바닷 속엔 멋진 암초와 아름다운 산호들 그리고 그 암초와 산호를 집 삼아 살아가는 아름다운 수중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사막이 아름다운 이유는 오아시스가 있기 때문이고, 몰디브가 아름다운 이유는 바로 아름다운 바닷 속 세상이 있기 때문이다. 신혼여행을 떠나기 전에 스쿠버다이빙 교육을 받고 떠난다면 70%의 세상을 만나게 될 것이다.

8. 사이판 

스쿠버다이빙을 할 때 수중 시야를 말 할 때 몇미터가 나온다고 이야기를 한다. 시야 30미터, 시야 20미터 등등, 사이판의 수중 시야를 설명할 때 흔히 이렇게 표현한다. 시야 무한대. 말 그대로 내 시력이 허락하는 범위까지 보이는 투명함을 자랑하는 사이판은 특히 Grotto 그로또가 유명하다. 유명한 117계단을 거쳐 도달하는 그로또는 환상적인 시야와 수중 풍경을 자랑한다. 사이판의 다이빙은 수중풍경을 좋아하는 다이버들에게 최고의 스팟이 될 것이다.

7. 그레이트 블루 홀, 벨리즈 

예능 `정글의 법칙`에 나오면서 수 많은 사람들의 넋을 빼앗었던 아름다운 바다, 바로 그레이트 블루 홀을 품은 벨리즈도 이미 다이버들에겐 꿈의 스팟. 그레이트 블루 홀은 이미 지구상에서 최고의 스쿠버 다이빙 스팟이라고 불리우는 벨리즈에서도 최고의 스팟이다. 바닷 속 이 거대한 싱크 홀은 등대 암초들이 둘러 싸고 깊고 푸른 물이 완벽한 원을 만들어내 세상에 존재 할 수 없는 풍경을 만들어 낸다. 블루 홀은 수천 년 전에 석회암 동굴 시스템이 붕괴 되며 만들어졌는데 환상적인 풍경만큼 물 속 풍경 또한 환상적이다. 모든 다이버들의 꿈, 그레이트 블루 홀에 한번 도전해 보자.

6. 코코스 섬 , 코스타리카 

코코스 섬은 코스타리카 태평양 연안에서 약 48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정글로 덮인 코코스 섬은 무인도이며, 많은 곳을 이미 여행 해 본 경험 많은 다이버라고 하더라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코코스 섬은 특히 상어를 좋아하는 다이버들(상어는 다이버들을 공격하지 않는다)에겐 꿈의 다이빙 스팟이다. 코코스섬에선 고래 상어, 귀상어, 화이트 팁 상어를 포함 해, 만타레이와 참치등 굵직한 대물들을 관찰 할 수 있다. 거대 수중 생물들을 사랑하는 다이버라면 절대 이 포인트를 놓칠 수 없을 것이다. 

5. 시파단 , 말레이시아 

휴양지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의 동쪽, 코타키나발루 근처에 위치한 시파단은 이미 스쿠버다이버들 사이에서는 전설이다. 이 지역은 물 속 풍경도 환상적이지만 바다 거북, 그리고 망치 상어 등 다양한 수중생물을 만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정부에서는 이 소중한 스팟을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보호지역으로 지정하고 스쿠버다이빙 허가제를 실시 한다. 매일 일정 다이브만 허용한다. 시파단에서 다이빙을 해보게 된다면 당신은 최고의 스쿠버 다이빙 경험 중 일부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특히 시파단에서도 바라쿠다 포인트는 하늘을 덮을 정도로 엄청난 바라쿠다 떼들을 만날 수 있는 포인트로 유명하다.

4. 팔라우 

팔라우, 이름도 생소한 태평양 미크로네시아의 의 작은 국가. 하지만 스쿠버다이버들에겐 꿈의 장소. 이 팔라우를 부르는 또다른 별칭은 바로 신들의 바다정원. 만약 신이 바다에 정원을 둔다면 바로 이 팔라우를 정원으로 삼을 정도라는 의미로 생긴 별칭이다. 팔라우는 아름다운 바닷 속 풍경, 멋진 수중생명체들도 유명하지만 난파선 포인트 또한 유명하다. 2차 세계 대전 당시 태평양에서 벌어진 해전 중 많은 숫자가 이 곳에서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 난파선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포인트와 난파선을 집 삼아 살아가는 수 많은 물고기들이 더욱 다이버들이 팔라우에 매혹되게 만든다. 다이버가 되었음을 감사하게 만드는 최고의 포인트. 

3. 갈라파고스, 에콰도르

다윈의 진화론으로 유명한 갈라파고스는 이미 진화를 간직한 생명체들을 엄격히 보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갈라파고스 섬의 생명체 뿐 아니라 갈라파고스 일대 7만 평방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지역 또한 엄격하게 보호하는데 이는 호주의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 해양 보호지역이다. 이 말은 상업적인 어업이 금지 되어 바다의 보존 상태가 좋다는 이야기다. 갈라파고스의 바닷 속은 산호 보다는 귀상어, 갈라파고스 상어를 포함하여 수 많은 다양한 상어종을 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거리적, 지역적 특성상 가기 힘든 곳이기 때문에 많은 다이버들이 꿈꾸는 환상의 스팟이다.

2. 홍해 , 이집트 

홍해는 동남아시아와 더불어 한국의 수 많은 다이버들이 찾는 곳이다. 더불어 세계의 많은 다이버들이 가장 아름다운 스쿠버다이빙 장소로 꼽히는 곳 중에 하나다. 특히 홍해의 수중은 탁트여 시원한 시야와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준다. 다이빙을 시작하고 끝날 때 건조한 사막 풍경과 바다의 풍경의 묘한 조합은 이집트의 고대유적만큼 매혹적이다. 

1.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 호주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꿈꾸지 않는 다이버가 있을까? 세계에서 가장 큰 산호초 군을 형성하고 있는 베리어리프는 그 반경이 3000킬로미터에 달한다. 우주에서도 관찰이 되는 거대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에는 험프백 고래부터 니모로 알려진 클라운피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생물군이 있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를 보면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가 배경으로 온 갖 수중 생물들을 볼 수 있다. 참고하시라.

환상적인 다이빙 포인트 10곳을 소개해드렸다. 스쿠버다이빙 포인트는 전세계에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실제로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은 모두 저마다 좋아하는 바다가 다르다. 이는 바다 마다 각기 다른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등산에 비유하면 똑같이 등산을 하더라도 좋아하는 산, 좋아하는 산행법이 다른 것과 마찬가지이다. 이 곳에 꼽히지 않은 수 많은 환상적인 포인트들을 다 소개 못하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부디 스쿠버다이빙을 통해 지구의 아름다움을 더욱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